1363 교정민원 콜센터는
전화를 통해 교정관련 궁금사항이나 접견 예약 사항에 대하여 교정공무원이 신속, 정확,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. 수용자 가족이나 지인, 교정기관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Friendly1363 교정민원콜센터. 따뜻한 말 한마디 희망을 키웁니다.
-
교정공무원이 신속, 정확, 친절한 상담 제공
-
신속한 접견 예약을 위한 ARS 단계 최소화
-
NO 메모! 문자서비스 제공 접견 예약 직후 확인 문자, 기관 교통편 등 문자 서비스 제공
-
전화 한 통화로 접견 예약 및 각종 교정민원서비스안내
이용안내
-
상담시간
08:30 ~ 17:30 (토·일 공휴일 제외)
-
ARS
365일 24시간
이용절차
- 등록민원인이 1363 전화문의
- 콜센터 상담원이 상담 및 접수(업무리스트 참고) 혹은 기관실무자에게 중계를 하게 됨
- 상담가능 업무 리스트
-
- 접견 예약업무
- 교정 일반 상담
- 교통편 및 전화번호 안내
- 가상계좌번호 안내
- 보관금 잔액조회
- 기관 실무자는 등록민원인에게 전문 상담이 가능함(상담가능 업무 리스트에 없는 전문적인 내용 상담)
등록민원인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
교정민원콜센터 ARS 이용안내(인증)
보라미 시스템에 인적사항이 등록되어있고, 등록된 전화번호로 전화하는 민원인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
-
다이얼 1번.접견예약
-
다이얼 2번.접견취소
-
다이얼 3번.전겹예약 확인 및 변경
-
다이얼 5번.교통편 및 전화번호 등 기타안내
-
다이얼 6번.스마트폰 또는 PC를 통한 전자 민원 안내
-
다이얼 0번.상담원 연결
접견 예약, 취소, 확인 및 변경
※ 기관 방문, 인터넷 ,모바일로 예약 접수한 내용도 ARS로 취소, 확인, 변경이 가능합니다.
- ARS에서는 접견 가능일은 10일 이내이지만, 실제로 예약 할 수 있는 날짜를 안내합니다.
-
예약 일자 기산은 익일부터 진행되며, 16시 이후에는 익일로 간주되어 예약을 할 수 있는 날짜는 익일 그 다음날 부터입니다.
예약가능한 날짜 예시
- 6.25일(금 ) 16시 이전에 예약 신청을 하는 경우 : 6.26(토)부터 7.5(화)까지
- 6.25일(금 ) 16시 이후에 예약 신청을 하는 경우 : 6.29(화)부터 7.6(수)까지
※ 금요일 16시 이후에는 토요일, 월요일 예약이 안되고 화요일부터 예약 가능합니다.
- 원하시는 일시에 예약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입력 시간 앞뒤로 가장 근접한 시간을 안내해주며, 일자가 바뀌는 경우 예약가능 시간이 그 날짜에서 가장 가까운 시간을 안내해줍니다.
- 안내된 시간에 접견을 할 수 없는 경우 다시 일자 및 시간을 안내 해 줍니다.
-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접견 멘트가 나가며 예약 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.
- 예약하신 민원인은 반드시 접견에 참가하여야 하며 그 외 접견에 동행하실 분들은 접견 당일 20분 전까지 기관 접수 창구에서 추가하시면 됩니다. (기관별 접견 최대 인원 확인 필수)
- 예약을 취소하시려면 예약 시간 30분 전까지는 취소하여야 합니다.
- 16시에는 예약이 마감되므로, 다음날 접견 변경은 불가하며, 예약 후 미리 취소함이 없이 접견을 실시하지 아니한 민원인에 대하여는 그 다음날부터 1개월 동안 접견 예약을 하실 수 없습니다.
- 접견은 예약제이며, 방문 시 신분증 지참하셔야 합니다.
기관별 교통편 및 전화번호 안내
- 민원인이 지인으로 등록된 수용자를 수용하고 있는 기관을 우선 안내하고 다른 기관을 원하는 경우 지역번호를 누르고 해당 기관을 선택합니다.
- 기관 교통편, 전화번호, 편지주소를 문자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수용자 가상계좌번호 안내
가상계좌번호 조회 시 수용자를 선택하고 문자 안내를 원하시면 문자로 발송됩니다.
보관금 잔액 조회
수용자가 보관금 잔액 공개 대상자로 지정한 민원인(지정한 전화번호로 연결 된 경우)에게만 안내가 됩니다.
접견제도 안내
접견에 관한 일반적인 내용으로 접견 가능일, 접견 횟수, 접견 시간, 접견 예약 방법을 안내합니다.
교정민원서비스 안내
교정민원콜센터, 법무부(교정본부) 홈페이지, 온라인민원서비스 앱 등에 대한 안내입니다.
상담직원 연결은 0번입니다.
미등록민원인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
교정민원콜센터 ARS안내(미인증)
인적사항, 전화번호가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, 인적사항은 있으나 전화번호가 미등록 또는 다른 전화번호로 이용하는 민원인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
-
다이얼 1번교통편 및 전화번호 등기타안내
-
다이얼 2번접견제도안내
-
다이얼 3번교정민원서비스 안내
-
다이얼 5번스마트폰 또는 PC를 통한 전자 민원 안내
-
다이얼 0번상담원 연결
기관별 교통편 및 전화번호 안내
기관 교통편이나 전화번호 안내를 선택하고 지역번호를 누르고 해당기관을 선택하면 문자로 발송됩니다.
접견제도 안내
접견에 관한 일반적인 내용에 대한 안내입니다.
교정민원서비스 안내
교정민원콜센터, 법무부(교정본부)홈페이지, 온라인민원서비스 앱 등에 대한 안내입니다.
상담직원 연결은 0번 입니다.
미등록 민원인은 전화 접견 예약, 수용사실 확인 등 일부 서비스가 제한되므로 보다 많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교정기관 민원실에 직접 방문하여 지인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